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정승)는 경인지방청과 인천아시아경기대회 조직위원회는 대회기간 중 식중독 발생을 사전 예방하고 식중독 발생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체계를 점검하기 위해 ‘인천아시아경기대회 식음료 검식관 모의훈련’을 9월 2일 선수촌 식당(인천 남동구 소재) 등에서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날 훈련은 선수촌, 조직위원회 지정 호텔, 경기장내 식품취급업소 및 도시락 제조업체 등에서 식음료 긴급사건이 발생한 것을 가정하여 식음료안전대책본부와 현장 검식관의 대응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훈련 주요 내용은 ▶도시락 제조업체 등 시설별 검식활동 사항 보고 체계 유지 ▶식중독 등 긴급 사항 발생에 따른 신속보고 체계 유지 ▶급식 및 도시락의 위해우려 품목 수거 및 검사를 통한 적정성 여부 확인 등이다.
이번 훈련에는 경인지방식약청, 서울지방식약청, 대전지방식약청, 지방자치단체 및 보건환경연구원, 조직위원회에서 파견된 현장 식음료 검식반(5개팀)이 참여한다.
경인식약청은 이번 가상 모의훈련을 통해 인천아시아경기 검식관의 역량강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자체 모의훈련 결과를 평가하여 우수사례를 공유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