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송시장 new캐슬장터 박효식 대표 200만원 상당 쌀 기탁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대송시장 NEW캐슬장터 박효식 대표는 1월 28일 동구청을 방문해 대송동 저소득층을 지원해 달라며 200만 원 상당의 쌀 50포를 김종훈 동구청장에게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쌀은 대송동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지원될 예정으로, 박효식 대표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전통시장이 되기 위해 작은 정성이...
지난해 8월 2일 윤성규 환경부장관 방문 이후 뚜렷한 대책 없이 방치되고 있는 충북 제천시 왕암동 산업폐기물 매립장을 4월 3일 오후 정연만 환경부 차관이 방문해 시설상태를 확인하고 관계기관과 대책을 논의했다.
|
정 차관은 원주지방환경청 관계자로부터 매립장 현황과 관리상태, 앞으로의 대책을 듣고 이근규 제천시장, 황계영 원주지방환경청장 등과 함께 (주)에너지드림 매립장 시설을 둘러봤다.
정 차관은 제천시 이근규 시장에게 “방치되고 있는 폐기물매립장 때문에 주변지역 민원 등 걱정이 많으시겠다”고 묻자 이 시장은 “지역주민들이 인근 하천오염수를 이용하여 농업용수로 사용하고 있어 생산된 농산물의 판로 등도 걱정하고 있으며, 특히 한강수계 관리에도 큰 위협이 되는 만큼 정부차원의 대책마련에 적극 힘써 줄 것”을 주문했다.
지난 해 환경부장관 방문 이후 국회와 협력하여 3억원의 예산을 확보하고 원주지방환경청에서 폐기물매립장 정밀조사 및 오염물질 확산방지 연구용역을 실시하고 있어 지하수오염실태 등의 정확한 진단결과가 나오면 어떤 형태로 든 빠른 해결방안을 도출하자는데 의견을 같이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