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송시장 new캐슬장터 박효식 대표 200만원 상당 쌀 기탁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대송시장 NEW캐슬장터 박효식 대표는 1월 28일 동구청을 방문해 대송동 저소득층을 지원해 달라며 200만 원 상당의 쌀 50포를 김종훈 동구청장에게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쌀은 대송동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지원될 예정으로, 박효식 대표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전통시장이 되기 위해 작은 정성이...
제 43회 세계 보건의 날을 맞아 충청북도는 7일 오전 10시 도청 대회의실에서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도민들의 건강관리와 질병예방에 대한 의식을 고취시키고, 지역 보건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포상으로 보건인의 자긍심과 사기를 진작시키고자 마련됐다.
기념식에는 이시종 충청북도지사를 비롯한 관련 협회 및 단체장들과 임직원, 관계 공무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 행사를 통해 민간, 공무원, 공중보건의를 포함한 총 18명이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받았으며, 도지사 표창으로는 총 32명의 공로자들이 수상했다.
기념식에서 이시종 충북도지사는 “기대수명의 증가에 따라 우리가 풀어야 할 과제는 건강수명을 연장하는 것”이며 “건강 100세 시대에 도민의 건강과 행복증진을 위해서 충북도와 보건인이 힘을 합쳐 나가야 한다”며 기념식에 참석한 보건의료인들의 끊임없는 관심과 노력을 촉구했다.
이어 “충북도 역시 정책적으로 충북의 보건의료 발전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보건의 날 기념행사와 연계하여 오는 11일 토요일, 옥천군 공설운동장과 옥천체육센터에서 충청북도보건동우회 주최로 한마음 체육대회가 개최된다.
아울러 충북도는 4월을 보건의 달로 정하고 홍보행사와 더불어 다양한 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도민 모두의 건강의식을 고취시켜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