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예진, 에브리릴스 첫 오리지널 숏드라마 주연… ‘AAA 건전지입니다만’으로 신인 존재감 드러내
새내기 대학생의 첫사랑을 섬세한 표정 연기로 풀어낸 추예진의 존재감이 눈길을 끈다. 로맨틱 코미디 숏드라마 ‘AAA 건전지입니다만’이 숏드라마 플랫폼 에브리릴스의 첫 오리지널 작품으로 공개를 앞두면서, 주인공 자가영을 연기한 추예진의 신선한 매력이 서서히 베일을 벗고 있다.‘AAA 건전지입니다만’은 에브리릴스가 공식 서비...
충북 제천시는 광복 70주년과 의암 류인석 의병장 순국 100주기, 을미의병 창의 120주년을 맞아 의병정신 선양을 위해 전국 청소년 의병단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시는 의병정신을 선양하고 민본·애국의 국민운동으로 승화 발전시키기 위해 미래의 희망인 청소년을 대상으로 전국 청소년 의병단을 결성키로 했다.
참가대상은 초등학교 4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까지의 학생으로 학교장의 추천을 받아 오는 20일까지 모집할 계획이다.
전국 청소년 의병단은 오는 10월 9일 제천의병제 개막식의 발대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
활동계획으로는 청소년 의병아카데미 등 체험프로그램 참여, 의병정신 선양 발표대회 참석, 전국 의병행사 참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추진할 예정이다.
참여자에게는 체험학습 수료증 교부, 자원봉사 점수 부여와 우수자에게는 표창 및 국내외 의병유적지 역사문화 탐방기회도 부여할 예정이다.
앞서 제천시는 지난 9월 2일, 37개 의병도시로 구성된 대한민국 의병도시협의회 초대회장(이근규 시장) 도시로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