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6년 ‘제7회 보령시 독서마라톤’ 개최
보령시는 시민들의 독서 문화 활성화를 위해 오는 2월 9일부터 10월 11일까지 245일간 ‘제7회 독서마라톤’을 개최한다. 올해 7회째를 맞는 이번 대회는 독서와 마라톤을 결합한 시민 참여형 독서 캠페인이다. 책 1페이지를 2m로 환산해 참가자가 선택한 코스를 완주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대회는 총 7개 코스(단거리, 5km, 10km, 하프 2...
▲ ⓒJIJI PRESS / AFP금요일 새벽 일본 중부의 산길에서 스키 리조트 버스가 추락해 14명이 사망했다.
일본 당국은 "버스에는 41명이 탑승하고 있었으며, 도쿄에서 나가노 현의 나고야 남쪽에 있는 스키 리조트로 이동 중이였다"고 밝혔다.
스가 요시히데 일본 내각관방장관은 도쿄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14명이 사망했으며 27명이 부상을 입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사고 현장으로 조사관들을 보내 사고 조사에 착수했다고 덧붙였다.
일본 방송에서는 가드레일과 충돌 후 앞유리가 산산이 부서져 숲에 전복된 버스를 보여주기도 했다.
현지 경찰 대변인은 도쿄 여행사에서 판매하는 여행 패키지를 이용한 승객이었으며, 버스는 새벽에 추락했다고 설명했다.
일본은 최근 몇 년 동안 버스 운전사의 졸음 운전으로 인한 사고가 2~3건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