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6년 ‘제7회 보령시 독서마라톤’ 개최
보령시는 시민들의 독서 문화 활성화를 위해 오는 2월 9일부터 10월 11일까지 245일간 ‘제7회 독서마라톤’을 개최한다. 올해 7회째를 맞는 이번 대회는 독서와 마라톤을 결합한 시민 참여형 독서 캠페인이다. 책 1페이지를 2m로 환산해 참가자가 선택한 코스를 완주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대회는 총 7개 코스(단거리, 5km, 10km, 하프 2...
▲ ⓒFrazer Harrison / GETTY IMAGES NORTH AMERICA / AFP'아메리칸 파이', '빈센트'로 잘 알려진 미국의 싱어송라이터 돈 맥클린이 월요일(현지시간) 메인 주(州)에서 가정폭력 혐의로 체포되었다고 미국 언론이 보도했다.
지역 뉴스 매체인 폭스 411(Fox 411)은 맥클린(70)이 캠던(Camden)에 있는 자신의 저택에서 체포되었다는 경찰국장의 말을 인용해 보도했다.
그는 메인 주 녹스 카운티 교도소에 수감되었다가 한 시간 뒤에 1만 달러(약 1천 200만 원)의 보석금을 내고 풀려났다.
그는 2월 22일에 법정에 출두할 예정이다.
'아메리칸 파이'는 미국 음반산업협회(RIAA, Recording Industry Association of America)와 미국연방예술기금(NEA, National Endowment of the Arts)가 선정한 20세기의 가장 위대한 곡 5에 오르기도 했다.
또한, 이 곡의 가사 원본은 지낸해 뉴욕 크리스티 경매에서 120만 달러 (약 14억 원)에 팔렸다.
맥클린은 사라들이 20세기 후반의 격변을 묘사하는 노래의 진정한 의미를 이해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가사를 공개하고 싶어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