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겨울철 화재 예방 총력…다중이용업소 이동식 난로 사용 제한
용인소방서는 겨울철 난방기기 사용이 증가하는 시기를 맞아 화재 및 일산화탄소 중독사고 예방을 위해 다중이용업소와 공연장 등에서 ‘이동식 난로’ 사용을 자제해 줄 것을 당부했다.이동식 난로는 전도 시 화재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고, 전기 과부하 등으로 인해 대형 사고로 확대될 위험이 크다. 특히 실내 밀폐 공간에서 사용할 경우 ...
송산유원지에서 오는 27일부터 3일간 진행하는 제10회 광산우리밀축제는 호기심 많은 어린이들의 놀이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지역아동센터가 로켓과 헬기 만들기 등 17개 프로그램으로 구성한 ‘통통 과학페스티벌’을 오는 28일 오전 10시부터 운영하기 때문이다.
통통 과학페스티벌은 소재를 직접 조립하고 작동하면서 과학 원리를 자연스레 학습하는 것을 목표로 삼았다.
미니 에어로켓, 주사기 두더지, 풍선 헬리콥터, 글라이더, LED 헬리콥터, 에어건, LED 지구본, 무지개 망원경, 인체 골격, 휴대용 해시계 등을 담당자의 설명과 함께 직접 만들 수 있다.
또 자신이 만든 과학 장난감을 직접 날리거나 작동시켜보는 공간도 제공한다.
같은 날 오후 2시부터는 물총 축제를 연다. 현장에서 즉석해서 경계선을 긋고 관람객이 상대편에게 물총을 쏘고 물 풍선을 터뜨리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어린이를 위해서는 25㎡ 규모의 풀을 별도로 준비했다.
KBS 2TV 예능 프로그램 <해피선데이-1박2일>에 출연해 ‘알파오’로 화제를 모은 컴퓨터 오목프로그램 ‘이씬(Yixin)’도 광산우리밀축제에 참여한다.
광산구는 ‘알파오와 오목대결’ 부스를 행사 기간 3일 동안 운영한다. 축제 마지막 날인 29일 오후 2시부터는 주무대에서 알파오와 관람객들의 대국을 1시간 동안 진행할 예정이다.
다양한 우리밀 제품을 경품으로 받을 수 있는 ‘우리밀 OX 퀴즈’와 광산구 작은도서관연합회가 운영하는 ‘독서체험’ 부스 역시 재미과 교훈을 함께 주는 프로그램으로 꼽힌다.
축제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광산우리밀축제 추진위원회(062-960-8493)에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