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학에도 돌봄은 계속된다” 강동구, 초등 돌봄교실 겨울방학 특별 프로그램 운영
서울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겨울방학을 맞아 1월 8일부터 관내 초등학교 돌봄교실 25개 교실(21개교)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라고 19일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민선 8기 공약사업인 ‘초등학교 저학년 방과 후 돌봄 지원’의 일환으로, 저학년 자녀를 둔 맞벌이 가정과 저소득층 가정의 방학 중 돌봄 부담을 덜고 ...

광주광역시는 집중호우와 태풍 등 여름철 자연재난에 대비해 지난 23입부터 이틀간 관내 하수도시설물의 안전을 점검했다.
이번 점검에서는 백운교차로, 무등시장 등 침수가 예상되는 저지대 16개 지역과 하수도 공사현장 5곳, 하수처리장 3곳을 대상으로 맨홀정비 상태, 하수도 유입구 준설 상태 등 침수피해 유발 요인을 점검하고 수방자재, 긴급복구장비 등 재난 대비 실태를 집중 확인했다.
특히 도심지 빗물받이 무단덮개 및 하수처리장 낙뢰방지시설 등은 즉시 보완토록 하는 등 여름철 자연재난에 철저히 대비토록 했다.
고현종 시 생태수질과장은 “올 여름에는 기후변화로 인한 국지성 집중호우가 잦을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철저한 사전점검과 예방활동을 통해 수해로부터의 안전을 확보하고 재난사고 대응 능력을 높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