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광주 동구는 28일 오후 동구지역자활센터에서 자활참여자 및 가족 70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활가족 역량강화 UP’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개강식을 가졌다.
이번 프로그램은 저소득층 가정의 부모와 자녀를 대상으로 개별적인 어려움을 살펴보고 상담과 1:1 멘토링을 통한 원활한 의사소통능력 향상과 자기 돌봄 및 가족애 회복을 도모하고자 추진된다.
동구는 이날 개강식을 시작으로 8월 말까지 2개월 동안 동구지역자활센터 교육장에서 가족 구성원 간 소통 및 공감대 형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감성충전(부모 집단심리교육) ▲자기 돌봄(부모 집단상담) ▲사랑 UP(자녀 집단상담) ▲활력충전(자녀 멘토링) ▲행복(가족캠프) 등으로 꾸며졌다.
동구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저소득계층 가정의 부모와 자녀의 원활한 의사소통 능력 증대와 가족의 친밀감이 향상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자활의지를 높일 수 있는 분위기 조성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