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지난해 위대한 시민의 힘으로 치러낸 2015광주하계U대회의 젊음과 열정, 패기가 넘쳤던 그 때 그 순간의 감동을 다시 한 번 느껴보는 자리가 펼쳐진다.
광주광역시는 오는 14일 오후 7시30분부터 오후 10시까지 U대회 주경기장이었던 광주월드컵경기장에서 ‘Thank U 함께! 미래로!’라는 주제로, 대회 성공개최의 주역인 3만명의 시민들을 초청해 ‘광주하계U대회 성공개최 1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식전행사와 1부 공식행사 2부 축하공연으로 꾸며지며 광주의 다섯가지 매력을 춤으로 표현하는 오매! 댄스팀의 공연을 시작으로 U대회 성공개최에 기여한 주요 인사에게 감사패와 표창장을 수여하고 광주하계U대회의 성공에너지였던 시민들에게 감사드리는 의미의 세리머니를 펼칠 예정이다.
2부 순서는 대회 성공개최의 밑거름이 된 시민들에게 감사하는 의미의 축하공연이 열린다. 비투비, 마마무, 인순이, 홍진영, 임형주 등 아이돌 가수부터 중장년층까지 선호하는 5명의 국내 정상급 가수들이 무대에 오른다.
광주시 관계자는 “U대회 성공개최 1주년 행사를 계기로 대회를 성공으로 이끈 ‘참여의 에너지’가 미래를 바꾸는 ‘희망의 에너지’로 점화될 수 있도록 범 시민적 역량을 총 집결해 나가겠다”며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2015년 여름의 뜨거웠던 감동을 다시 한 번 느껴보는 자리에 주인공이 돼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