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예진, 에브리릴스 첫 오리지널 숏드라마 주연… ‘AAA 건전지입니다만’으로 신인 존재감 드러내
새내기 대학생의 첫사랑을 섬세한 표정 연기로 풀어낸 추예진의 존재감이 눈길을 끈다. 로맨틱 코미디 숏드라마 ‘AAA 건전지입니다만’이 숏드라마 플랫폼 에브리릴스의 첫 오리지널 작품으로 공개를 앞두면서, 주인공 자가영을 연기한 추예진의 신선한 매력이 서서히 베일을 벗고 있다.‘AAA 건전지입니다만’은 에브리릴스가 공식 서비...

제천시가 미래 납세자인 어린이들이 지방세를 올바르고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어린이를 위한 만화 지방세 책자를 발간했다.
시는 지난 23일 어린이용 세금 홍보 만화책인 '세돌이·세순이와 함께 떠나는 지방세 여행' 1천100부를 관내 초등학교 24개교의 6학년을 대상으로 전달했다.
이 책은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세금이 무엇인지, 세금은 어디에 쓰이며 어떻게 납부하는지, 세금을 내지 않으면 어떤 불이익이 있는 지 등 세금과 관련한 정보를 알기 쉽게 만화로 담고 있다.
시 관계자는 "만화 홍보 책자를 통해 어린이들이 세금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가진 성숙한 납세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시는 책자를 읍·면사무소와 동주민센터, 시청 민원실에 비치해 어린이들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