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2026년 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 개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20일 군청 문수홀에서 이순걸 울주군수를 비롯해 위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는 군정 발전을 위한 정책제안과 자문 등의 역할을 수행하는 기구다. 행정문화, 복지보건, 경제산업, 도시환경 등 4개 분과에 다양한 분...

제주 최대 청소년 축제인 '문화올림픽'이 개최된다.
제주도 청소년활동진흥센터 주관으로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청소년수련시설과 학교, 단체, 유관기관 등에서 2천500여명이 참가한다.
청소년문화올림픽은 제주도에서 청소년들을 위한 축제 중 가장 규모가 큰 축제로 2016년부터 열리기 시작했다.
이번 행사는 경찰악대와 청소년 난타 동아리 F드림의 축하공연과 청소년 동아리 18개팀이 참여하는 청소년 문화예술대회, 다양한 청소년활동을 체험해볼 수 있는 청소년 동아리 박람회, 청소년활동 정책사업 홍보관 등으로 구성된다.
17종의 전문직업인과의 만남을 통해 진로에 대한 상담과 체험을 할 수 있는 청소년진로체험어드벤처, 6가지 비상상황에 대한 대비 훈련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청소년활동 안전체험전도 함께 운영된다.
손영준 제주도 복지청소년과장은 “제주지역 청소년들이 자신의 역량을 맘껏 발휘할 수 있는 기회들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가겠다"며 "도민들도 함께 참여하여 청소년문화를 이해하고 공감‧소통하면서 제주 청소년 문화올림픽이 제주지역 대표 청소년 축제의 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