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석동의 비상, 서산의 미래로"… 이완섭 서산시장, 수석동 시민과 소통 행보
충남 서산시가 새해를 맞아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정에 담기 위해 추진 중인 ‘2026년 시민과의 대화’가 중반을 넘어선 가운데, 21일 오전 수석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열띤 소통의 장이 펼쳐졌다.이날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을 비롯해 조동식 시의회의장, 지역 시·도의원, 수석동 사회단체장 및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해 지역 발전을 ...
문체부 코리아둘레길 사업, 울산 동구 2년 연속 우수 지자체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가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코리아둘레길 쉼터 및 걷기 프로그램 운영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한국관광공사가 2025년 한해 동안 전국 28개 사업 대상 지역을 대상으로 쉼터 관리 상태와 걷기 프로그램 운영 실적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지자체별 사업 실적보고서, 이용자 ...

제주특별자치도 소방안전본부(본부장 황기석)는 28일 본부 3층 회의실에서 주택관리공단 제주지사(지사장 김현우)와 피난취약계층 안전관리 강화를 위한 '공동주택 안전문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최근 화재발생 시 노인 등 피난약자의 초기대응 및 대피요령 부족으로 인한 안전관리 문제가 대두됨에 따라 피난약자 밀집 거주 임대아파트에 대한 집중적 소방안전교육과 대응능력 향상 방안 필요성이 제기 됐다.
이에 소방안전본부는 주택관리공단 제주지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사회적 취약계층에 대한 소방안전돌봄 서비스를 확대하고 안전약자를 집중 관리해 나갈 방침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소방안전본부는 ▲주택관리 공단 산하 아파트 직원 및 입주민 대상으로 소방안전교육 ▲소방서 합동 소방훈련 실시 ▲U-안심콜 수혜를 위한 지원을 실시한다.
공단은 입주민 대상 소방안전 정보 제공 및 소방안전 문화 확신을 위한 주요 소방안전정책에 대한 홍보를 하게 된다.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피난취약계층 밀집거주 공동주택에 대한 소방안전서비스 제공으로 자율적인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 할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