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석동의 비상, 서산의 미래로"… 이완섭 서산시장, 수석동 시민과 소통 행보
충남 서산시가 새해를 맞아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정에 담기 위해 추진 중인 ‘2026년 시민과의 대화’가 중반을 넘어선 가운데, 21일 오전 수석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열띤 소통의 장이 펼쳐졌다.이날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을 비롯해 조동식 시의회의장, 지역 시·도의원, 수석동 사회단체장 및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해 지역 발전을 ...
문체부 코리아둘레길 사업, 울산 동구 2년 연속 우수 지자체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가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코리아둘레길 쉼터 및 걷기 프로그램 운영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한국관광공사가 2025년 한해 동안 전국 28개 사업 대상 지역을 대상으로 쉼터 관리 상태와 걷기 프로그램 운영 실적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지자체별 사업 실적보고서, 이용자 ...

제주특별자치도 소방안전본부(본부장 황기석)는 한림매일시장 등 도내 주요 전통시장에서 각종 대형 재난에 대비하기 위한 소방훈련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훈련은 대형재난 발생 시 골든타임 내 인명구조, 화재진압을 실시 해 인명과 재산피해를 최소화하도록 현장 대응력 강화에 초점을 맞춰 실시된다.
이에 서귀포매일올레시장, 한림매일시장, 고성오일시장 등 도내 주요 전통 시장 3곳을 대상으로 서귀포소방서, 서부소방서, 동부소방서가 일제히 긴급통제단을 가동 실전과 같은 훈련을 펼친다.
특히 이번 훈련은 주간훈련 뿐만 아니라 시장 철시 후 야간 시간대에도 실시돼 주야간 예고없이 발생하는 재난에 대비해 빈틈없는 준비태세 유지에 만전을 기한다.
또한 굴절사다리차 등 특수소방차량을 이용한 화재 진압 및 출동과 현장활동 시 장애요인에 대한 사전제거 등 신속한 초동대처와 정확한 대응이 가능 하도록 조치할 계획이다.
소방안전본부는 실전과 같은 훈련을 통해 현장대응력 강화에 집중해 도내에서 발생하는 재난에 초기부터 우세한 소방력을 투입하고 신속한 대처를 통해 총력 대응해 나갈 방침이다.
관계자는 "훈련에 대한 평가ㆍ보완으로 긴급구조 대응역량을 강화해 각종 재난으로부터 도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