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석동의 비상, 서산의 미래로"… 이완섭 서산시장, 수석동 시민과 소통 행보
충남 서산시가 새해를 맞아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정에 담기 위해 추진 중인 ‘2026년 시민과의 대화’가 중반을 넘어선 가운데, 21일 오전 수석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열띤 소통의 장이 펼쳐졌다.이날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을 비롯해 조동식 시의회의장, 지역 시·도의원, 수석동 사회단체장 및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해 지역 발전을 ...
문체부 코리아둘레길 사업, 울산 동구 2년 연속 우수 지자체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가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코리아둘레길 쉼터 및 걷기 프로그램 운영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한국관광공사가 2025년 한해 동안 전국 28개 사업 대상 지역을 대상으로 쉼터 관리 상태와 걷기 프로그램 운영 실적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지자체별 사업 실적보고서, 이용자 ...

제주소방서(서장 황승철)는 8일 동문시장에서 실전대응역량 강화를 위한 불시 긴급구조통제단 가동훈련을 실시했다.
전통시장은 다중이 모이는 만큼 화재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특히 노후 된 상가 밀집과 문어발식 전기사용으로 화재가 발생하면 대형화재로 확대 가능성이 높을 뿐만 아니라 화재로 인해 많은 재산, 인명 피해가 발생할 수 있다.
이에 이날 밤 10시부터 1시간 30분 동안 진행된 이번 훈련은 동문시장 내 4곳에서 동시다발 화재발생을 가상해 진행됐다.
119종합상황실로부터 신고접수 및 출동지령을 받고 대응 2단계로 격상해 제주소방서 전 직원 비상소집과 함께 현장지휘소, 응급의료소 등이 설치됐으며, 소방, 의용소방대, 제주시청, 경찰 등 100여명 및 장비 20여대가 동원됐다.
현장상황 변화에 맞게 대형재난 발생 시 골든타임 내 인명구조, 화재진압을 실시 해 인명과 재산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도록 현장 대응력강화에 초점을 맞췄다.
황승철 서장은 “점포가 밀집된 시장은 우세한 소방력 조기 투입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지속적인 훈련을 통해 대형 재난에 신속 정확한 재난대응으로 도민 및 관광객의 재산 및 인명피해 최소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