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겨울철 화재 예방 총력…다중이용업소 이동식 난로 사용 제한
용인소방서는 겨울철 난방기기 사용이 증가하는 시기를 맞아 화재 및 일산화탄소 중독사고 예방을 위해 다중이용업소와 공연장 등에서 ‘이동식 난로’ 사용을 자제해 줄 것을 당부했다.이동식 난로는 전도 시 화재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고, 전기 과부하 등으로 인해 대형 사고로 확대될 위험이 크다. 특히 실내 밀폐 공간에서 사용할 경우 ...

제주특별자치도는 대중교통 서비스 개선을 유도하기 위해 버스업체에 대한 경영, 서비스 평가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평가는 6월부터 11월까지 시행하며 8월까지 평가 매뉴얼을 확정한 후 9~10월은 서면자료 조사와 현장 실태조사, 이용객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11월에는 평가 결과를 업체별로 비교·분석하게 된다.
평가내용은 크게 경영분야와 서비스분야로 나눠 진행한다.
이번 평가는 국토교통부에서 제시하는 평가 매뉴얼에 따라 2년마다 실시하며 제주도는 지난해부터 준공영제를 시행하고 있어 준공영제 운영을 평가하기 위한 항목도 추가적으로 발굴해 평가 매뉴얼에 포함시킬 계획이다.
제주도 대중교통과장은 "이번 평가가 버스 준공영제 시행 이후 처음 실시되는 평가인 만큼 평가 매뉴얼과 성과이윤 배분기준도 함께 수립하고 평가 결과를 분석해 업체별로 순위를 구분하고 운수업체별 성과이윤을 차등해 지급할 방침"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