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겨울철 화재 예방 총력…다중이용업소 이동식 난로 사용 제한
용인소방서는 겨울철 난방기기 사용이 증가하는 시기를 맞아 화재 및 일산화탄소 중독사고 예방을 위해 다중이용업소와 공연장 등에서 ‘이동식 난로’ 사용을 자제해 줄 것을 당부했다.이동식 난로는 전도 시 화재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고, 전기 과부하 등으로 인해 대형 사고로 확대될 위험이 크다. 특히 실내 밀폐 공간에서 사용할 경우 ...
▲ 라임힐 조감도 (사진=일호종합건설)
서귀포시 제주영어교육도시 바로 앞에 들어서는 라임힐 아파트 모든 타입이 1순위 청약에서 마감됐다. 제주도에서 1순위 청약 마감 단지가 나온 건 지난해 7월 이후 1년 만이다.
금융결제원에 따르면 지난 3일 진행된 라임힐 1순위 청약 결과 68가구에 806건이 접수돼 평균 11.85대 1의 경쟁률로 모든 타입이 1순위 해당지역에서 마감됐다.
전용면적 98㎡D 17가구에 512건이 몰려 평균 30.12대 1로 최고 경쟁률을 기록했다.
국제학교가 밀집한 제주영어교육도시 바로 앞에 들어서는데다 국제학교 추가 개교시 정주하려는 수요가 늘어나 웃돈이 붙을 것이라는 기대감도 높다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라임힐 분양 관계자는 “영어교육도시 일대에서 희소성이 높은 중대형 테라스 설계로 선보이는데다 중화권 최대 명문인 ACS(Anglo-Chinese School) 추가 개교에 따른 수요 증가가 예상돼 향후 프리미엄 형성 가능성도 높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