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제주도는 20일부터 관광 행복택시를 시범 운영한다고 밝혔다. 행복택시는 개인·일반 택시운송사업조합과 도에서 보증하고 관리한다.
제주도와 개인·일반 택시운송사업조합이 보증하고 관리하는 관광행복택시는 평소에 일반 택시로 운행되다, 사전 예약과 배차를 통해 시간 대절 요금으로 승객이 원하는 곳까지 운행된다.
행복택시는 시간 대절 택시를 이용할 때 일부 택시 기사들이 근거 없는 정액 요금을 요구해 생기는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도는 기사의 불친절, 일방적인 식당·판매점·관광지를 알선하는 데 대한 승객의 불만 등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제주도는 또 시범운영 기간 개선 사항과 건의 내용, 승객 수요 등을 종합한 최적의 방안을 적용해 오는 9월 1일부터 본격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