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 (사진=제주특별자치도청)20일 제주특별자치도는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복지 전문성 강화를 위해 ‘복지 리더 양성 아카데미’를 오는 7월 20일부터 8월 24일까지 운영한다고 전했다.
본 과정은 제주대학교와 협약하여 위탁 운영되며, 주요 교육내용으로는 사회복지의 이해와 마인드 함양, 복지사각지대 발굴방법, 타시도 우수사례, 민·관 협력 주민참여 성공사례 등으로, 읍면동 협의체 위원들이 지역의 문제를 지역주민이 주도적으로 해결하는 등 지역복지 활성화를 위하여 핵심적 역할을 하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 오무순 보건복지여성국장은 “복지리더 양성 아카데미 운영으로 지역 내 복지문제를 지역에서 해결할 수 있는 지역복지 공동체 활성화는 물론 복지사각지대 발굴 등 읍면동 인적안전망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