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제주 원거리 해상에서 응급환자가 발생해 해경이 함정과 헬기를 동원, 긴급 이송했다.
제주지방해양경찰청에 따르면 이날 오전 5시2분께 서귀포 남서방 360㎞ 해상에서 성산선적 연승어선 Y호(29t, 승선원 9명) 선원 송모씨(55)가 조업 중 낚시 바늘에 눈 주위를 다치는 사고가 발생했다.
해경은 Y호 선장에게 전속력으로 북상해 달라고 요청하는 한편 인근의 경비함을 현장으로 급파하고 오전 7시 40분께 헬기도 이륙시켰다.
해경 헬기는 오전 8시 30분께 서귀포 남쪽 102㎞ 해상에 있는 경비함에서 급유한 뒤 다시 이륙했다.
오전 10시 15분께 서귀포 남쪽 270㎞ 해상까지 이동한 Y호에서 송씨를 구조하고, 30여분 후 서귀포 남쪽 157㎞ 해상의 경비함정에서 또다시 급유한 뒤 낮 12시 30분께 제주시 내 병원에 도착해 송씨를 의료진에게 인계했다.
제주해경 관계자는 "폭염 등으로 날씨가 더워지면서 선원들이 조업 시 사고에 노출될 위험이 커져 유의해 달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