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 (사진=제주시청)제주별빛누리공원은 오는 8월 18일(토) 오라초등학교에서 열리는 오라동북적북적문화한마당에 찾아가는 이동천문대 주제를 『한여름 밤의 찾아가는 별빛 여행』으로 하여 행성들과 달 그리고 여름별자리 관측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별빛 여행 관측회는 당일 저녁7시부터 저녁8시까지 진행되며, 관측 대상은 여름별자리를 비롯하여 지구에서 가장 가까운 천체인 달, 서쪽에서 가장 밝게 빛나는 금성, 달의 오른쪽에서 빛나는 목성, 별과 구분하기는 어렵지만 망원경으로 가장 신비스러운 남쪽 하늘의 토성 그리고 남동쪽에서 붉게 타오르는 것처럼 보이는 화성이 있다.
망원경 관측뿐만 아니라 실시간 달의 모습을 스크린에 투영하여 모두가 동시에 볼 수 있도록 하였으며, 직경 3m가 되는 대형 달 모형을 설치하여 포토존을 제공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