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 (사진=제주자치도교육청)동녘도서관(관장 양준혁)은‘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하여 지역사회에 책 읽는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어린이, 청소년,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9월 한 달간 다양한 독서관련 행사를 운영한다.
주요 행사로는 아동문학가 박재형을 초청하여‘다랑쉬오름의 슬픈 노래’를 통해 보는 구좌읍 4‧3 이야기에 대해 세화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강연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혜원스님의 지도로 다경선원(구좌읍 세화리)에서 다도와 다식을 체험하고 책을 함께 즐기는‘다경선원에서 즐기는 다도‧다식 체험 책 한 권의 여유’와 기증받은 어린이도서를 무료로 배부하는‘어린이 책 나눔터’, 9월 독서의 달 기간 동안 도서대출자에게 자석 책갈피를 배부하는‘동녘도서관 로고 자석 책갈피 배부’를 진행한다.
또한 9월 22일(토)에는 지난 1년간 최다 대출자 중 어린이, 청소년, 성인 각 1명씩을 선정하여‘다독자 시상’을 가질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주민들의 독서의욕을 고취시키고 다양한 독서 관련 프로그램를 운영하여 도서관 이용을 활성화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