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9월 4일(화) 오전 9시 30분부터 4시 30분까지‘2018학년도 학교폭력예방 프로그램 이해 제고를 위한 학교장 직무연수’를 라마다프라자제주호텔에서 도내 각급학교장 191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이번 학교장 연수는 국가수준 학교폭력 예방‘어울림 프로그램’ 적용이라는 주제로 숙명여자대학교 조벽 석좌교수의 학교 폭력 예방교육의 중요성과 학교폭력 예방교육 전략에 대한 기조 강연과 교육부 학교생활문화과 이상돈과장의 2018년 학교폭력 예방교육 정책사업 이해와 어울림 프로그램 적용 우수사례 등이 소개되는 연수로 이루어진다.
국가수준 학교폭력 예방‘어울림 프로그램’은 학교폭력을 근본적으로 예방하기 위하여 발달단계별 공감, 소통, 갈등해결 역량 향상에 지속가능한 지원체제로 학교폭력예방관련 주요 정책에 대한 학교장 연수를 통해 예방 프로그램의 다양화를 인식하고 학교장의 역량을 발휘하여 교과 활동 속에 지속적으로 반영함으로써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가 조성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번 연수를 통해 모든 학교관리자가 단위학교 맞춤형 학교폭력 예방 및 대응 강화에 대한 전문성을 제고하는 데 최선을 다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