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한수풀도서관(관장 황정식)은 독서의 달을 맞아 9월 한 달간 지역주민이 참여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9월 15일(토) 11시, 별관 드림누리에서 동화책을 주제로 스토리텔링 마술, 공중부양 마술, 관객참여 마술 등 다양한 퍼포먼스가 어우러진 <매직북 매직콘서트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를 공연한다.
또한 지난 1년간 우수 다독자를 선정하여 시상하며 한림 지역주민이 기증한 도서를 무료로 배부하는 나눔 행사를 9월 15일(토) 별관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9월 한 달간 자료실에서는 주제별 책 전시를 진행하며, 로비에서는 <지금은 없는 이야기>(최규석 저, 창비) 원화 전시 및 제주시 서부보건소 치매안심센터와 협연한 <치매극복(예방)도서>도 함께 전시한다.
종합자료실과 어린이자료실에 이용자가 추천하는 도서를 추천이유와 함께 써서 붙이면 추첨하여 소정의 상품을 증정하는“오늘 이 책 어때?, 우리 서로 독서로”를 운영함으로써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하는 책 읽는 지역사회 분위기를 조성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