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에 따라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제도 시행
포천시는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으로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운영이 제도적으로 가능해짐에 따라, 관련 기준을 마련하고 오는 3월 1일부터 반려동물 동반 출입 음식점 제도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도는 반려동물과 함께 음식점을 이용하고자 하는 시민 수요를 반영해 마련된 것으로, 반려동물 동반 운영을 희망하는 영업자...

진천군은 지난 2일부터 오는 2월 28일까지 약 2달간 ‘2019년도 주민숙원사업 조기발주를 위한 합동측량・설계반’을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합동 측량・설계반은 침체되어있는 지역건설경기 회복 및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해 주민숙원사업을 조기 발주하기 위해 추진되며, 총 206건 사업비 46억원을 투입해 오는 2월 말까지 설계를 마친다는 계획이다.
지역개발과장을 총괄반장으로 지역개발과 및 읍․면 시설직공무원 10명을 2개반으로 편성 운영하며 읍・면 기술직 공무원들의 기술교환, 신규직원의 기술습득기회 제공은 물론 자체설계에 따른 약 2억9천만원의 설계용역비를 절감하는 효과를 거둬 군 재정에도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군 관계자는 “주민생활과 직접적으로 연결되는 소규모 공공시설의 측량·설계를 조속히 마무리해 주민불편을 최소화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 하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