췌장암 생존 비밀 ‘ULK1’ 단백질 규명…치료 가능성 제시
국내 연구진이 췌장관선암(PDAC) 세포가 극한 환경에서도 살아남는 이유로 자가포식을 조절하는 단백질 ULK1을 규명했다. ULK1은 암세포가 스스로 일부를 분해해 에너지와 재료로 재활용하게 하는 핵심 조절자 역할을 한다. 마우스 모델에서 ULK1 기능을 차단하자 암세포 성장 속도가 감소하고, 면역억제 환경이 약화되며 항암 면역세포 활성은 ...
▲ [이미지제공 = 오뚜기]오뚜기(대표이사 이강훈)가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고급 중화요리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오즈키친 칠리새우’를 출시했다.
오즈키친 칠리새우는 입안 가득 바삭하게 터지는 통통한 새우튀김으로, 중식당의 고급 요리인 칠리새우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중식 스타일의 매콤달콤한 프리미엄 특제 칠리소스가 들어 있는 것이 특징이며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새우를 맛볼 수 있다.
새우의 꼬리 부분을 제거해 입에 걸리는 것 없이 먹기 쉽게 만든 제품으로 바삭한 새우튀김을 한 파우치에 담아 가정에서도 중식당의 품질로 즐길 수 있다. 유탕처리를 해 에어프라이어에 조리할 수 있고 가정에서 기름에 튀기지 않아도 간편하고 더욱 바삭하게 먹을 수 있다.
오뚜기는 특제 칠리소스로 맛을 낸 오즈키친 칠리새우를 출시했다며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통 새우 튀김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