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도심 내 빈집 정비 사업 본격 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도심 내 방치된 빈집으로 인한 안전사고 위험과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2026년 빈집 정비 사업' 빈집 소유자를 1월 26일부터 모집한다. 빈집 정비사업은 도심 속 방치된 빈집을 철거하고 그 자리에 주차장과 쉼터 등 각종 주민 편의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동구는 올해 예산 4억 9천만 원을 들여 기존 10개...

□ 강원문화재단(대표이사 신현상)은 강원예술인들을 위한 실무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2024년도 강원예술인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 이번 워크숍은 예술인들의 기본역량을 높이는 ‘기획서 작성 방법’교육과 창작역량 강화를 위한 ‘문화예술분야 트렌드 따라잡기’교육으로 구성되며, 11월 26일에는 강릉 모루도서관 하슬라강당, 11월 28일 원주시립중앙도서관 강당, 11월 29일 춘천ICT벤처센터 대회의실에서 총 3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 강원문화재단은 매년 예술인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을 추진해왔으며, 지난해에는 지원사업 기획서 작성법과 홍보 방법에 관한 교육을 제공해 높은 만족도를 기록했다. 특히 지원사업에 미선정된 예술인들에게는 향후 공모 기회에 대비할 수 있는 실질적인 도움을 주어 큰 호응을 얻었다.
□ 2024년도 워크숍에서는 이론 설명을 최소화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한 실습을 통해 예술인들이 즉시 활용 가능한 기획서 작성법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 강원문화재단 신현상 대표는 “앞으로도 예술인들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하여 유익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고, 예술인들이 안정적으로 창작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워크숍은 예술 활동을 하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온라인 또는 유선으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강원문화재단 예술지원팀(033-240-1341~1348)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