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도심 내 빈집 정비 사업 본격 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도심 내 방치된 빈집으로 인한 안전사고 위험과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2026년 빈집 정비 사업' 빈집 소유자를 1월 26일부터 모집한다. 빈집 정비사업은 도심 속 방치된 빈집을 철거하고 그 자리에 주차장과 쉼터 등 각종 주민 편의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동구는 올해 예산 4억 9천만 원을 들여 기존 10개...
▲ 사진=대전중구대전 중구 문화2동(동장 임청희)은 지난 4일 문화2동 경로당(9개소)에서 관내 초등학생을 위한 효도장학금 9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문화2동에 관내 경로당 9개소 회원들이 십시일반 모은 성금으로 마련된 이번 효도장학금은 관내 초등학교 3개교(보성초, 대문초, 문화초) 9명의 학생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경로당회장단 김효래 회장은“효도장학금이 어린 학생들이 꿈을 펼치는 데 작게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효도를 실천하는 모범적인 학생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임청희 동장은“매년 장학금을 후원해 주시는 관내 경로당 어르신들께 감사드리며, 동에서도 경로효친 사상이 더욱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답했다.
한편, 문화2동 경로당(9개소)은 올해까지 9년간 효도장학금을 후원해 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