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장항국가생태산단 120억원 규모 투자협약 체결
서천군은 지난 22일 의료용품 제작 전문기업인 A기업과 총 121억원 규모의 장항국가생태산업단지 투자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에 따라 A기업은 장항국가생태산업단지 내 1만4907㎡(약 4500평) 부지에 공장을 신설하고, 메디폼, 접착용 운드드레싱, 창상피복제 등 상처 치료용 의료소모품을 생산할 계획이다.A기업은 의료용품 및 의약 관련 제...
▲ 사진=남양주시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반려동물 정책 홍보와 유기동물 입양 문화 활성화를 위해 반려동물 입양문화센터 공식 홈페이지를 구축하고 오는 3월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구축된 홈페이지는 △센터 소개 △입양 안내 △교육 신청 △자원봉사 등의 메뉴로 구성됐으며, 동물보호센터에서 보호 중인 동물들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시는 홈페이지를 통해 △보호 중 동물의 건강 상태 △사회성 △활동성 등 주요 특징 △유튜브 영상 등을 제공하며, 입양 후기와 다양한 정보를 공유할 소통의 공간도 마련했다.
이로써 반려동물 입양을 희망하는 시민은 쉽고 편리하게 관련 정보에 접근할 수 있게 됐다.
시는 해당 홈페이지를, 기존 시청 대표홈페이지를 운영 중인 민간 공공클라우드 환경에 구축해 웹서비스 속도·안정성·보안성을 높였으며, 물리적 서버 장비를 운영할 필요가 없어 예산 절감 효과까지 기대하고 있다.
이번에 구축된 홈페이지는 기존에 대표홈페이지를 운영 중인 민간 공공클라우드 환경에 구축하여 웹서비스의 속도와 안정성, 보안성을 높이고, 물리적 서버장비를 운영할 필요가 없어 예산 절감까지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남양주시 반려동물 입양문화센터 홈페이지(www.nyj.go.kr/animal)는 주요 포털에서 ‘남양주시 반려동물 입양문화센터’를 검색하거나, 시청 대표홈페이지 상단에 위치한 ‘주요 홈페이지’를 통해 바로 접속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반려동물 입양문화센터 홈페이지 개시로 반려동물에 관심 있는 시민이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반려동물 통합정보를 제공하고 올바른 유기동물 입양 문화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