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온기담은 떡국 꾸러미’전달
남목3동 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남목3동 지역 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강명옥, 이경옥)는 12월 24일 오전 11시, 남목3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떡국 꾸러미 50개를 전달하였다. 떡국, 곰국, 달걀지단, 김, 장조림으로 구성된 ‘온기 담은 떡국 꾸러미’ 지원 사업은 남목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 사업으로, 추운 연말을...
▲ 사진=픽사베이이번 주 초의 강추위는 다음 주 본격적인 한파의 ‘예고편’으로, 11월 초 입동을 앞두고 기온이 크게 떨어질 전망이다.
26일부터 북서쪽에서 대륙고기압이 확장하며 찬 공기가 한반도로 유입된다.
이에 따라 27~28일에는 중부지방을 비롯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 올가을 들어 가장 강한 추위가 찾아올 것으로 예상된다.
수도권 아침 기온은 5도 이하, 일부 내륙 지역은 영하권까지 떨어질 가능성이 있다.
강원 산지에는 올가을 첫 한파주의보가 발령될 가능성도 제기된다.
한파주의보는 아침 최저기온이 전날보다 10도 이상 떨어져 3도 이하일 때, 평년보다 3도 이상 낮을 것으로 예상되면 발령된다.
27~29일 전국 아침 기온은 0~11도, 낮 기온은 10~19도로 평년보다 1~3도 낮겠다.
중부 내륙과 남부 산지는 체감온도가 영하권까지 내려가며 매우 춥겠다.
기상청은 농작물 냉해, 수도관 동파 등 시설물 관리와 건강 유의를 당부했다.
한편 이번 주말에는 강원 영동·동해안을 중심으로 최대 100㎜ 이상의 비가 내릴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