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온기담은 떡국 꾸러미’전달
남목3동 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남목3동 지역 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강명옥, 이경옥)는 12월 24일 오전 11시, 남목3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떡국 꾸러미 50개를 전달하였다. 떡국, 곰국, 달걀지단, 김, 장조림으로 구성된 ‘온기 담은 떡국 꾸러미’ 지원 사업은 남목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 사업으로, 추운 연말을...
▲ 사진=가평군가평군은 1일 가평축협에 축산분뇨 수거‧운반용 특수차량을 전달하고 친환경 축산환경 조성을 위한 협력 의지를 다졌다고 밝혔다.
이번 전달식은 농축산업 유관기관 간 협력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했다. 노후화된 기존 차량을 대체해 축산분뇨의 적기 수거 및 위생적인 처리를 통해 악취 민원 예방과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한 것이다.
구입한 진공흡입차량(버큠로리)은 축사 내 저장조 탱크의 공기를 제거해 진공상태를 만든 뒤 액체 분뇨 또는 슬러리 형태의 축산분뇨를 흡입‧수거하는 특수차량이다.
군은 기존 10년 이상 사용된 7.9㎘급 노후 차량을 8.3㎘급 신규 차량으로 대체함으로써, 보다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수거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특수차량 구입비는 총 1억4,000만원으로 가평군이 8,400만원을 지원하고, △가평축협 2,800만원 △농협중앙회 가평군지부 1,400만원 △가평군농협이 1,400만원을 각각 부담했다.
서태원 군수는 전달식에서 “이번 특수차량 도입을 통해 축산분뇨를 보다 신속하고 철저하게 처리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유관기관과 적극 협력해 쾌적한 축산환경 조성과 지속가능한 친환경 축산업 기반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