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제13회 서지협인(서구지역아동센터협의회)의 날’개최
인천 서구는 지난 8일 서구지역아동센터 시설장 및 종사자 90여 명이참여한 가운데 한 해를 마무리하며 화합과 소통의 장을 위한 ‘제13회 서지협인(서구지역아동센터협의회)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강범석 구청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남다른 열의와 투철한 사명감으로 지역아동센터 운영에 힘써온 종사자와 지역아동센터 이용 ...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주군의 전문 자원봉사 활동을 이끌어갈 울주군 전문자원봉사단협의회가 2025년 12월 8일(월) 오후 6시, 울주군청 7층 이화홀에서 정기총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고 제6기 운영진의 공식 출범을 알렸습니다.
이날 총회에는 이순걸 울주군수님을 비롯해 협의회 소속 전문봉사단 임원 및 회원들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습니다. 주요 안건으로는 차기 회장 선임을 통해 새로운 리더십을 구축하고, 2026년도 사업 운영 방향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진행되었습니다.
이순걸 울주군수님은 인사말을 통해 한 해 동안 지역사회 곳곳에서 묵묵히 헌신해 온 전문 봉사자 임원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 인사를 전하며, "울주군의 따뜻한 변화를 만들어가는 데 앞장서는 봉사자 여러분의 열정적인 활동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치하했습니다. 군수님은 앞으로도 봉사자들이 더욱 활발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군 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을 약속했습니다.

이날 정기총회의 하이라이트는 제6기 울주군 전문자원봉사단 협의회를 이끌어갈 신임 운영진 구성이었습니다. 새로운 운영진은 다음과 같이 선출되어 2026년 전문봉사활동의 새로운 도약을 준비합니다. 박원숙 회장 (여명봉사단), 진윤자 수석부회장 (느티나무풍물패) 체제로 출범합니다. 정원국 부회장 (한국전기기술인협회)과 김정옥 부회장 (울주군여성경제인자원봉사회)이 활동하며, 유두주 감사 (대체의학봉사단)와 김미화 감사 (울주군안전보안관)가 협의회의 투명성을 책임집니다. 실무는 김창권 사무처장 (나누미봉사단)이 총괄합니다. 이들은 지역사회 기여를 다짐했습니다.
박원순 신임회장은 "지역사회의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성을 갖춘 봉사단들이 더욱 유기적으로 협력하여 봉사활동의 질을 높이겠다"고 포부를 밝히며, "제6기 운영진은 군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봉사 활동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역사회에 기여하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이번 정기총회를 통해 협의회는 2026년에는 봉사단의 전문 역량을 최대한 발휘하여 울주군 지역사회의 안전, 복지, 문화 등 다양한 영역에서 더욱 체계적이고 폭넓은 봉사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을 결의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