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조양동, 공식 캐릭터 ‘조이-양’과 2026년 공동체 비전 제시
속초시 조양동은 12월 9일, 동주민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2025년 조양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과보고회’를 열고, 조양동을 상징하는 브랜드 스토리와 공식 캐릭터 ‘조이-양(Joy-ang, 애칭 Joy)’을 처음으로 공개했다.이번 보고회는 조양동의 연간 복지 성과를 공유하고 지역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병선 속초시장, 방...
▲ 사진=픽사베이강원 고성군은 침체한 골목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고 소상공인의 자립 기반을 강화하기 위해 ‘골목형 상점가’ 지정을 희망하는 상인회를 12월 8일부터 상시 모집한다.
골목형 상점가로 지정되면, 지정 구역 내 점포는 전통시장 및 상점가에 준하는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온누리상품권 가맹점 등록이 가능해진다. 또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추진하는 지원 사업과 국·도비 공모 사업에 참여할 수 있어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온누리상품권은 동일 금액의 현금보다 5~10%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고, 전통시장과 골목형 상점가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소득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어 소비자들에게 인기 있는 결제 수단이다. 골목형 상점가 지정은 지역 점포의 매출 증대와 경쟁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골목형 상점가 지정 기준은 고성군에 있는 골목상권 중 상인 조직이 구성돼 있고, 2,000㎡ 이내 구역에 10개 이상 점포가 밀집한 곳이어야 하며, 상인 조직이 구역을 대표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춰야 한다. 신청 절차 및 자세한 내용은 고성군 누리집(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처: 고성군청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