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송시장 new캐슬장터 박효식 대표 200만원 상당 쌀 기탁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대송시장 NEW캐슬장터 박효식 대표는 1월 28일 동구청을 방문해 대송동 저소득층을 지원해 달라며 200만 원 상당의 쌀 50포를 김종훈 동구청장에게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쌀은 대송동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지원될 예정으로, 박효식 대표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전통시장이 되기 위해 작은 정성이...

동구청
[뉴스21일간=임정훈]
한마음새마을금고(이사장 전숙자)는 1월 27일 오후 3시 30분 울산광역시 동구청을 찾아 ‘사랑의 좀도리 운동’으로 모은 700만원 상당의 백미(10kg) 176포대를 전달하며 지역 사회에 온기를 불어넣었다.
이날 전달식에는 전숙자 이사장을 비롯해 김종훈 동구청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나눔의 의미를 되새겼다.
‘사랑의 좀도리 운동’은 식량이 부족하던 시절 밥을 지을 때 쌀을 한 움큼씩 모아 이웃을 돕던 전통을 계승한 새마을금고의 상징적인 사회공헌 활동이다.
이번에 기탁된 쌀은 한마음새마을금고 임직원과 회원들이 십시일반 정성을 모아 마련됐으며, 동구 지역 내 취약계층 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전숙자 한마음새마을금고 이사장은 “병오년 새해를 맞아 지역 주민들이 희망찬 시작을 하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쌀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서민금융기관으로서 지역사회와 상생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종훈 동구청장은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매년 잊지 않고 이웃을 살펴주시는 한마음새마을금고에 감사드린다”라며 “기탁받은 성품은 도움의 손길이 절실한 이웃들에게 소중히 전달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