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6년 ‘제7회 보령시 독서마라톤’ 개최
보령시는 시민들의 독서 문화 활성화를 위해 오는 2월 9일부터 10월 11일까지 245일간 ‘제7회 독서마라톤’을 개최한다. 올해 7회째를 맞는 이번 대회는 독서와 마라톤을 결합한 시민 참여형 독서 캠페인이다. 책 1페이지를 2m로 환산해 참가자가 선택한 코스를 완주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대회는 총 7개 코스(단거리, 5km, 10km, 하프 2...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설 명절을 맞아 오는 2월 첫째 주에 은평땡겨요상품권과 은평사랑상품권을 발행한다고 밝혔다.
은평땡겨요상품권은 내달 3일 오전 10시부터 1억 5천만 원 규모로 판매한다. 은평사랑상품권은 내달 5일 오후 1시부터 50억 원 규모로 발행할 예정이다.
은평땡겨요상품권은 서울페이플러스(+) 앱에서 15%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월 20만 원까지 구매할 수 있으며, 최대 보유 한도는 1백만 원이다. 해당 상품권은 관내 공공배달앱인 ‘땡겨요’에서 사용할 수 있다.
은평사랑상품권은 같은 앱에서 5% 할인 판매한다. 월 50만 원까지 구매할 수 있고, 최대 150만 원까지 보유할 수 있다. 은평사랑상품권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구는 지난해 은평사랑상품권을 총 196억 원 규모로 발행해 전량 판매를 기록했다. 사용률도 81%를 넘어서며 지역 내 소비 촉진 효과를 확인했다.
은평땡겨요상품권 역시 지난해 총 3억 원 규모로 상반기에 조기 발행돼 당일 완판됐다. 배달 중개수수료 부담을 줄이고 소상공인의 매출 기반 유지에 기여했다.
구는 이번 상품권 발행을 통해 설 명절을 앞둔 소비 수요가 지역 내 상권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은평땡겨요상품권과 은평사랑상품권은 소상공인과 주민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생활 밀착형 정책”이라며 “이번 설 명절을 계기로 지역 상권 이용이 늘고 주민 부담도 한층 완화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출처: 은평구청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