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회령시, 겨울철 땔감 부족 해소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 추진
북한 함경북도 회령시가 겨울철 땔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을 시작했다.시당과 인민위원회는 주민들의 생활 실태를 조사하고, 당장 땔감이 필요한 세대를 지원할 방안을 내놓았다.북부 고산지대 일부 주민들은 배고픔과 추위 속에서 하루 1시간만 불을 때며 생활하고 있다.조사 결과, 다섯 집 중 한 집은...

울산동구장애인복지관
[뉴스21일간=임정훈]
대왕암등대갈비의 가맹사업본부 ㈜명진푸드(이하 ㈜명진푸드)는 설 명절을 맞아 지난 9일 울산광역시동구장에인복지관(관장 이태동, 이하 동구장애인복지관)에 400만원 상당의 식료품을 후원하였다.
이번 나눔에는 소불고기, 고추장, 식용유 등 식사 준비에 필요한 다양한 식재료로 구성되어, 동구장애인복지관을 이용하는 장애인과 그 가족의 건강한 식사 지원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동구장애인복지관 이태동 관장은 “명절을 맞아 소중한 식료품을 후원해주신 ㈜명진푸드 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매년 변함없는 관심과 나눔 덕분에 이용자에게 더욱 풍성하고 따뜻한 식사를 제공할 수 있다.”고 전했다.
㈜명진푸드 대표 김시후는 “작은 정성이지만 명절을 맞아 이웃들과 함께 따뜻함을 나누고 싶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나눔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명진푸드는 2023년부터 동구 지역 내 장애인을 위해 양념 육류를 꾸준히 후원하며 지역사회와 따뜻한 손길을 이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