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자활센터 자활근로 참여자 문화 행사 개최
동구지역자활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지역자활센터(센터장 김용식)는 12월 12일 오후 3시 HD아트센터에서 자활근로사업 참여자 100여 명과 함께 ‘2025년 자활근로 참여자 문화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문화 행사는 자활근로 사업 참여자들이 일상에서 벗어나 문화생활을 즐기고 재충전하고, 유대감 형성과 자활 의지를 더욱 강...
|
충청남도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박도순)은 보령 유아교육 내실화를 위해 2014학년도 전반기 운영에 이어 후반기에도 4개의 지역별 네트워크를 구성하여 명품 수업 운영을 위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2014 네트워크 명품 수업 운영은 4개의 지역 네크워크별 공립 유치원 교사(10명), 컨설턴트(1명), 장학사(1명)로 구성되어 1차 수업관련 사전협의, 2차 수업공개 및 수업참관, 3차 수업 분석 및 교수·학습 과정안 재구성의 과정을 거치게 된다.
네트워크별 최종결과물은 장학자료로 발간하여 관내는 물론 충청남도내 유치원 교사들의 수업운영에 활용 할 수 있도록 계획하고 있다. 현재 중부 네트워크가 지난 14일 화요일 옥계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이병만) 명품 수업 공개를 시작으로 3개의 네트워크의 명품 수업 공개를 계획했다.
이번 수업 공개는 수업개선 방법 연구와 더불어 질 높은 교육환경 제공을 위한 옥계초등학교병설유치원의 노력과 성과에 대해서도 함께 정보를 나누며 앞으로의 교육방향에 대해서도 논의 됐다.
박도순 교육장은 “질 높은 교육은 수업개선을 위한 연구가 지속되어야 한다. 네트워크별 명품 수업 운영으로 유아들이 중심이 되는 행복한 보령 유아교육을 만들어 나갈 것을 약속한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