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자활센터 자활근로 참여자 문화 행사 개최
동구지역자활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지역자활센터(센터장 김용식)는 12월 12일 오후 3시 HD아트센터에서 자활근로사업 참여자 100여 명과 함께 ‘2025년 자활근로 참여자 문화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문화 행사는 자활근로 사업 참여자들이 일상에서 벗어나 문화생활을 즐기고 재충전하고, 유대감 형성과 자활 의지를 더욱 강...
|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박도순), 대천중학교, 대천여자중학교가 공동으로 지난 18일 40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서울로 떠나는 현장학습이 진행됐다.
이번 문화 탐방은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이하 행복나눔마당) 대상 학생들에게 평소 경험해보지 못한 현장체험학습을 통해 우리 역사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문화예술적 소향을 키우는 계기가 됐다.
이순신 동상 및 기념관을 들려 이순신 장군의 업적 중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한산도, 명량, 노량 해전을 제외하고 옥포, 적진포, 안골포 해전 등 학생들이 평소 관심있어 하는 부분에 대해 현장감 있는 교육을 실시 됐으며 뮤지컬의 관람을 통해 문화예술체험은 물론 지도자로서의 자질에 대하여 다시 한 번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을 주었다.
서용문 교육과장은 “직접 보고 경험한다는 것은 살아있는 교육이며 많은 것을 생각하면서 자기를 만들어 나가는 기회를 준다. 이번 현장체험학습이 때로는 흔들릴 수 있는 우리의 학생들에게 큰 힘이 되어줄 것이라 기대해 본다” 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