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자활센터 자활근로 참여자 문화 행사 개최
동구지역자활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지역자활센터(센터장 김용식)는 12월 12일 오후 3시 HD아트센터에서 자활근로사업 참여자 100여 명과 함께 ‘2025년 자활근로 참여자 문화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문화 행사는 자활근로 사업 참여자들이 일상에서 벗어나 문화생활을 즐기고 재충전하고, 유대감 형성과 자활 의지를 더욱 강...
대천성폭력상담소(대표 이혁의)는 21일 오천초등학교에서 유치원생과 1~6학년 학생 67명을 대상으로 성폭력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성폭력 사건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됨에 따라 예방교육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학교 안팎에서 발생 할 수 있는 성폭력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성폭력은 범죄임을 인식시켜 성폭력 예방과 대처기술을 습득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 강사로 초빙된 허순향 성폭력 예방교육 전문 강사는 유치원생과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성폭력에 대한 개념 정립과 함께 다양한 사례를 통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성폭력 예방 요령에 대해 강의했다.
한편 대천가족상담센터는 지난 9월부터 보령경찰서 직원, 다문화지원센터 종사자, 정심학교 종사자, 대창초 학생 등 총 189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으며 11월까지 청소초, 명천초, 오천초 삽시분교, 관창초, 광명초, 주포초 학생 및 유아 등 424명을 대상으로 수준별 맞춤교육을 위해 성인형극을 진행하며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