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자활센터 자활근로 참여자 문화 행사 개최
동구지역자활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지역자활센터(센터장 김용식)는 12월 12일 오후 3시 HD아트센터에서 자활근로사업 참여자 100여 명과 함께 ‘2025년 자활근로 참여자 문화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문화 행사는 자활근로 사업 참여자들이 일상에서 벗어나 문화생활을 즐기고 재충전하고, 유대감 형성과 자활 의지를 더욱 강...
|
보령해양경찰서(서장 김두형)는 지난27일 충남 보령시 소재 옥마산 산행 및 성주면에 위치한 청소년수련관에서 의무경찰순경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마음 산행 및 체육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한마음 행사는 보령해양경찰서 소속 의무경찰순경 선·후임간 옥마산 왕자봉 등반을 통해 일상을 탈피 진솔한 대화를 나누는 계기가 되었고, 이어서 풋살·족구 등 체육행사를 통해 잠시 동안 근무생활을 잊고, 굳센 체력과 강인한 정신력을 배양, 밝고 건전한 복무 분위기를 유도함으로써 단결심 함양과 구타사고 등 예방을 위하는 한편, 함정․파출소에 근무하는 선․후임 의경 상호간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실시하였다.
또한, 한마음 산행 및 체육대회 종료 후 10월중 생일이 있는 의경 5명을 대상으로 생일축하 노래 부르기 및 케이크 절단 등 합동 생일연을 열어, 사기 진작 및 가족 같은 근무환경을 조성을 위해 선․후임간의 소통의 자리도 마련했다.
보령해경은 이번행사를 통해 선임은 후임을 배려하고 후임은 선임을 존중하는 병영문화를 형성하는 등 체력, 사기진작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행사에 참석한 전성배 의경지도관은 “의경들의 신바람나는 군생활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며, 자체사고 방지와 의경복무 만족도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