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리아 IS 겨냥 후속 군사작전으로 전투원 25명 제거·생포
미국은 미군 병사 피습에 대한 보복 차원의 대규모 공습 이후 시리아 내 이슬람국가(IS) 전투원 약 25명을 제거하거나 생포했다고 밝혔다.
중동 지역 미군을 총괄하는 중부사령부(CENTCOM)는 현지시각 29일 소셜미디어 엑스에 올린 성명에서 지난 19일 대규모 공습 이후 20일부터 29일까지 11차례 작전을 수행했다고 전했다.
중부사령부는 이 과정...
은평구(구청장 김우영)는 지난 27일 구청장실에서 한국노인인력개발원, CJ대한통운 등과 함께 어르신일자리 창출에 관한 “아파트 택배사업”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어르신 일자리 창출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온 은평구는 일부 지방(부산, 대구, 경기도 등)에서 시니어 아파트 택배사업이 활발히 전개되고 있는 점을 확인한 후 노인인력개발원, CJ대한통운 등과 교섭을 통해 어르신 아파트 택배사업을 추진하게 된 것이다.
아파트 택배사업은 아파트 입주민 어르신들 중에서 시니어 배송사원으로 고용하여 노인일자리를 확보하고, 또한 어르신들이 직접 물품을 배달하면서 낯선 사람에 대한 주민 불안감 해소 등 주민서비스 향상에도 크게 도움이 되고 있어 이미 사업을 시작한 지방에서는 아파트 택배사업에 대한 주민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구 관계자는 “ 어르신 택배팀은 1일 12시간(08:00-20:00)근무기준으로 3개조로 나눠져 운영(4시간/일) 되며, 12월부터 시범지역(응암2동,백련산힐스테이트 3차)을 필두로 사업을 개시하되, 2015년도에는 관내 아파트 1,000 세대 이상 단지로 사업을 확대해 나간다면 100여명 이상의 어르신일자리가 창출 될 것”이라고 의욕을 보였다.
김우영 구청장은 “아파트 택배사업이 어르신들의 소득보충에도 도움이 되고 아파트 택배서비스 개선에도 크게 기여함으로 일거양득의 효과를 가져오는 어르신일자리 특화사업으로 성공하기를 기대한다” 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