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자활센터 자활근로 참여자 문화 행사 개최
동구지역자활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지역자활센터(센터장 김용식)는 12월 12일 오후 3시 HD아트센터에서 자활근로사업 참여자 100여 명과 함께 ‘2025년 자활근로 참여자 문화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문화 행사는 자활근로 사업 참여자들이 일상에서 벗어나 문화생활을 즐기고 재충전하고, 유대감 형성과 자활 의지를 더욱 강...
|
보령 관창초등학교(교장 김현중)는 전교생을 대상으로 29일 오전 9시부터 ‘독서의 달 행사’를 실시했다. 이는 독서의 계절을 맞이해 책을 더욱 가까이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를 통해 학생들의 독서 의욕을 높이고 도서관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함이다.
독서의 달 행사는 1부(1-2교시), 2부(3-4교시)로 나뉘어 진행되었다. 1부에서는 1,2학년 독서 감상화 그리기와 3-6학년 교내 백일장 대회를 실시했고 2부에서는 각 학급에서 독서활동 후 ‘흔들흔들 삐에로에 메시지 남기기’, ‘나무저금통에 책표지 꾸미기’, ‘도자기 핸드벨 꾸미기’, ‘한지 사각함’, ‘나무입체퍼즐 만들기’, ‘천사의 악기 하프’ 등 다양한 독서 관련 만들기 활동을 실시하여 독서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높였다.
2학년 신송현 학생은 “인상적인 책을 읽고 난 후 기억에 남는 장면을 그림으로 그리고, 나무저금통에 책표지 꾸미기를 했는데 정말 재미있었다. 가을은 독서의 계절이라는 말을 자주 들었는데 앞으로 책을 더 많이 읽을 생각이다”라며 소감을 말했다.
이번 독서의 달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책의 소중함과 독서의 즐거움을 마음 속에 새기며 독서를 꾸준히 하는 관창초등학교 학생들이 되기를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