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자활센터 자활근로 참여자 문화 행사 개최
동구지역자활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지역자활센터(센터장 김용식)는 12월 12일 오후 3시 HD아트센터에서 자활근로사업 참여자 100여 명과 함께 ‘2025년 자활근로 참여자 문화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문화 행사는 자활근로 사업 참여자들이 일상에서 벗어나 문화생활을 즐기고 재충전하고, 유대감 형성과 자활 의지를 더욱 강...
|
보령소방서(서장 채수철)는 최근 가을단풍 정취를 느끼기 위해 등산객이 증가하는 오서산 등산로 입구에서 1일과 2일 주말동안 ‘등산목 안전 지킴이’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등산목 안전지킴이’활동은 늦은 가을단풍을 보기위해 등산객이 급증함에 따라 기온차로 인하여 발생할 수 있는 저체온 증이나 미끄럼사고 등에 대하여 주의를 당부했으며, 저체온증은 날씨가 갑자기 추워진다거나 등산 중에 비가 내릴 경우 나타날 수 있다.
또한 산악안전사고 및 산불예방 홍보와 구급차에 비치된 응급의료세트를 활용해 현장 간이의료소를 운영하여 혈압체크 등 기초적인 신체상태를 점검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이주원 구조구급센터장은 “가을철 산에서는 기온차가 크고 이슬이나 낙엽 등으로 미끄러짐 사고가 많이 발생하므로 반드시 등반에 맞는 등산화를 신고 기온변화에 대비하여 가벼운 산행이라도 여벌의 옷을 준비하여 야 한다.”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