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자활센터 자활근로 참여자 문화 행사 개최
동구지역자활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지역자활센터(센터장 김용식)는 12월 12일 오후 3시 HD아트센터에서 자활근로사업 참여자 100여 명과 함께 ‘2025년 자활근로 참여자 문화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문화 행사는 자활근로 사업 참여자들이 일상에서 벗어나 문화생활을 즐기고 재충전하고, 유대감 형성과 자활 의지를 더욱 강...
|
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박도순)은 영재교육원 중학생 40여명을 대상으로 지난 1일 서울 상암 디지털 파빌리온, 항공우주박물관에서 현창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이번 체험학습은 영재교육을 활성화하고 미래사회 인재에게 창의성을 함양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영재교육원 학생들이 자유학기제와 관련하여 IT기술과 관련된 미래사회 생활을 체험해보고, 항공우주박물관에서 항공 우주의 역사와 미래를 살펴보며 항공 우주 전문가의 꿈을 키우고자 진행했다.
체험학습에 참여한 한 학생은 “프로그램이 정말 재미있고 흥미진진해서 시간이 어떻게 갔는지 잘 모를 정도였다. 우리나라 항공 우주 분양에 보탬이 될 수 있는 인재가 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보령영재교육원은 앞으로도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창의 · 지성 교육 프로그램 운영해 학생들의 사고력과 탐구력을 높이는 보령영재교육의 청사진을 제시할 것이다. 이번 체험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흥미를 가지고 더 나아가 정규 교육에서도 학문에 대한 열정과 의지를 이어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