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자활센터 자활근로 참여자 문화 행사 개최
동구지역자활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지역자활센터(센터장 김용식)는 12월 12일 오후 3시 HD아트센터에서 자활근로사업 참여자 100여 명과 함께 ‘2025년 자활근로 참여자 문화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문화 행사는 자활근로 사업 참여자들이 일상에서 벗어나 문화생활을 즐기고 재충전하고, 유대감 형성과 자활 의지를 더욱 강...
|
보령소방서는 가을철 등산객의 산악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하여 지난 9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2개월 동안 보령시 관내 주요등산로에서 실시된 ‘등산목 안전지킴이’ 활동을 종료했다고 전했다.
이번 가을철에 추진된 ‘등산목 안전 지킴이’활동은 소방공무원 및 의용소방대원 등이 관내 주요등산로에서 등산객을 대상으로 등산객의 혈압ㆍ혈당 등 사전 건강체크 209명 및 심폐소생술 체험, 기초 응급처치법 등 체험기회를 제공하고 산악사고 예방 유동순찰 52회, 예방홍보물 배부 880회, 안내방송 8회 등 등산객의 안전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였다.
이주원 구조구급센터장은 “겨울철이 다가오고 있는 만큼 산악 안전수칙을 철저히 지켜 안전하게 등반해야 하며, 겨울철에는 해가 일찍 지므로 평소보다 하산시간을 일찍 잡고, 등산 전에 등산로를 파악하는 등 산행준비를 철저히 해야한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