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자활센터 자활근로 참여자 문화 행사 개최
동구지역자활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지역자활센터(센터장 김용식)는 12월 12일 오후 3시 HD아트센터에서 자활근로사업 참여자 100여 명과 함께 ‘2025년 자활근로 참여자 문화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문화 행사는 자활근로 사업 참여자들이 일상에서 벗어나 문화생활을 즐기고 재충전하고, 유대감 형성과 자활 의지를 더욱 강...
|
보령시 명천초등학교(교장 나상무)는 10일 오전 2시부터 명천초등학교에서 관내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2014 초등학교 연구․시범학교 합동보고회’를 실시했다.
보령시 관내 초등학교 교감 및 교사 60여명이 참석한 이번 보고회에는 명천초등학교와 대천동대초등학교, 오천초등학교, 한내초등학교, 낙동초등학교의 총 5개의 연구․시범학교의 성과를 발표했다.
교육과학기술부 요청으로 2011-2014 창의․인성 시범학교를 운영한 명천초등학교는 창의·인성 교육을 위해 재구성한 교육과정과 창의·인성 수업 설계 및 적용 등 다년간 쌓은 운영 우수사례를 보고함에 따라 명천초등학교의 교육 노하우를 공유하고, 연구학교 운영에 대한 특강을 통해 다양한 교육 자료들을 일반화 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는 시간도 가졌다.
나상무 교장은 “4년째 창의․인성 시범학교로서 창의·인성 교육을 위한 체제를 구성하고 창의·인성 교육을 강화하는 성과를 보령시 선생님들과 공유할 수 있어 뿌듯하다”며 “더불어 여러 초등학교의 연구결과와 교육성과를 함께 볼 수 있어 유익한 보고회였다”고 말했다.
이번 보고회를 통해 명천초등학교를 비롯한 보령시 4개 초등학교는 그간의 교육적 결실을 보고함으로써 보령시 교육가족과 교육노하우를 공유하는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앞으로도 학교들의 노력과 연구 실적으로 다함께 성장하는 교육공동체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