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리아 IS 겨냥 후속 군사작전으로 전투원 25명 제거·생포
미국은 미군 병사 피습에 대한 보복 차원의 대규모 공습 이후 시리아 내 이슬람국가(IS) 전투원 약 25명을 제거하거나 생포했다고 밝혔다.
중동 지역 미군을 총괄하는 중부사령부(CENTCOM)는 현지시각 29일 소셜미디어 엑스에 올린 성명에서 지난 19일 대규모 공습 이후 20일부터 29일까지 11차례 작전을 수행했다고 전했다.
중부사령부는 이 과정...
은평구(구청장 김우영) 관내에 소재하는 하나고등학교 학생들이 지난 12월 21일(일) 저소득층 16가구에 직접 준비한 사랑의 연탄 과 쌀, 라면 등 생필품을 전달했다.
학생들은 영하의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관내 연탄사용 저소득 가구에 1,800장의 연탄을 직접 구입하여 배달하였으며, 독거 어르신 가정에도 쌀(10kg)과 라면 1박스를 가지고 직접 방문하여 말벗, 안마, 팔․다리 주물러드리기, 노래불러드리기 등으로 어르신들을 위로하고 따뜻한 온정을 나누었다.
지원물품은 학생들이 졸업기념 공연을 통해 모은 성금으로 마련한 것으로 이날 봉사단 30여명이 직접 연탄 배달 봉사를 통해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앞장섰다. 예년 보다 뚝 떨어진 기온으로 난방비 걱정이 많았던 어르신들의 고민을 조금이나마 덜어 드렸을 것으로 보인다.
□ 학생들은 더 큰 도움을 주지 못해 아쉬운 마음을 표하며, “연탄을 나를 때는 힘이 들기도 했지만 어르신들께서 좋아하시는 것을 보고 보람을 느꼈다.”고 소감을 전하며 “서로에게 나눔의 의미를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으며, 후배들도 오늘의 아름다운 동행을 이어 갈 것을 기대한다.” 고 희망을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