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태종 산하 (사)나누며 하나되기, 여수시에 자비의 손길 전해
여수시는 지난 9일 대한불교 천태종 산하 (사)나누며 하나되기(이사장 보광 스님)가 취약계층의 생활 안정을 돕기 위해 3천만 원 상당의 12가지 생활용품을 후원했다고 밝혔다.이날 진행된 후원증서 전달식에는 여수시장을 비롯한 조희형 천태종 여수 장덕사 신도회장, 진창호 (사)나누며 하나되기 사무처장 등이 참석해 나눔의 의미를 더했...
은평구(구청장 김우영)에서는 2015년 법무부 법률홈닥터 공모사업에 재선정되어 법무부로부터 ‘법률홈닥터’(변호사)를 배치 받아 “찾아가는 법률복지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법률홈닥터는 “찾아가는 서민 법률 주치의” 개념을 도입하여 지방자치단체 및 사회복지협의회 등을 거점으로 취약계층을 비롯한 서민들에게 1차 법률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은평구는 2014년부터 “법률홈닥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그간 법률상담 및 정보제공 412건, 구조알선 78건, 법률문서 작성 26건 등 546건의 상담실적을 거두었다.
법률홈닥터(변호사)를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분야는 법률상담 및 정보제공, 소송방법 및 절차안내, 법률구조 알선 등 조력기관 연계 등이며, 개인 뿐 아니라 사회복지 관련 시설 및 기관도 상담 신청이 가능하다. 상담방법은 전화 또는 내방상담이며 전화신청은 은평구청 복지정책과 (☎351-7020, 장은아 변호사)로 연락주시면 상담 예약이 가능하다.
은평구 관계자는 “이와 같이 구민을 직접 찾아가는 사업들이 널리 홍보되고 활용되어 복지사각지대 뿐 아니라 법률보호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구민들이 실질적인 법률 보호를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