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통일울산협의회, ‘청년통일토크쇼’ 성료… 미래 세대와 평화통일 공감대 넓힌다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울산광역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지난 20일, 지역 청년들의 평화통일 의식을 고취하고 미래 세대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한 ‘청년통일토크쇼’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급변하는 국제 정세 속에서 청년들이 통일 문제의 주체로 거듭나고, 민간 차원의 통일 운동을 더욱 활성화하기 위...
전라북도가 올해로 제13회째를 맞는 『전라북도 우수중소기업인상』수상자를 선정, 중소기업주간 기간인 오는 5월 20일(수) 전주 르윈 호텔에서 공로패와 인증 현판 수여, 그리고 경영개선 보조금으로 각 5,000만원씩 총 2억 5천만원을 지원한다.
우수중소기업인상은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는 도내 우수 중소 기업인의 사기진작과 경영의욕을 고취하고 기업인이 존경받는 풍토를 조성하고자 제정되어 해를 거듭할수록 중소기업인의 관심이 뜨거워져 그 어느 때보다 경쟁률이 치열한 한해였다.
전라북도는 도내 우수중소기업의 많은 참여와 공정한 선발을 위하여 지난 3월 4일부터 15일간 전라북도 홈페이지 등에 평가기준을 사전 예고하고 3월 23일부터 10일간 도내 시군 및 경제 관련 기관에서 추천을 받아 접수하는 등의 공모 절차를 진행하였다.
도내에서 사업장을 경영하며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종사자 200인 미만, 2년 이상의 중·소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공모한 결과 총 5개 부문 35개 업체가 접수되어, 기업체 결산자료, 결격 사유 등 서류 심사를 통해 1차로 심사 대상 20개 업체를 선정하였다.
서류심사를 통과한 20개 업체를 대상으로 중소기업지원협의회에서 고용창출, 매출신장, 지역발전공헌, 우수신제품개발, 장수기업 등 5개 부문의 우수중소기업인을 선정 확정하였다.
○ 선정결과
- 고용창출 부문 - 두메산골 영농조합법인 유현주 대표
- 매출신장 부문 - (주)인플러스 송미연 대표
- 지역발전공헌 부문 - (주)아이니 김미경 대표
- 우수신제품개발 부문 - (주)우리비앤비 박상협 대표
- 장수기업 부문 - (주)나비스 소대성 대표
우수중소기업으로 선정되면 전라북도 기업인 예우 및 기업 활동 촉진에 관한 조례(제5조–지원 등)에 따라 인증서를 수여한 날로부터 5년 동안
- 도 중소기업육성자금 및 신용보증 특례 지원
- 해외시장 개척단 파견 및 해외전시회 참가 우선 지원
- 선정된 우수기업인이나 근로자에 대한 홍보
- 도의 주요행사 초청 및 우선 예우
- 기업홍보 표지판 설치 지원 등 기업 활동 촉진을 위한 사업의 지원
- 도 대표상품(Buy 전북상품)을 생산하는 기업에 대한 지원
등의 행 ․ 재정적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송하진 전라북도지사는 시상식에서 엔저 대응 수출기업 지원을 위한 100억원의 긴급자금과 연구개발비 지원, 판로 개척과 공공구매 확대 등 중소기업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하면서 중소기업이 전북 경제의 든든한 선봉장이 되어줄 것을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