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통일울산협의회, ‘청년통일토크쇼’ 성료… 미래 세대와 평화통일 공감대 넓힌다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울산광역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지난 20일, 지역 청년들의 평화통일 의식을 고취하고 미래 세대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한 ‘청년통일토크쇼’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급변하는 국제 정세 속에서 청년들이 통일 문제의 주체로 거듭나고, 민간 차원의 통일 운동을 더욱 활성화하기 위...
익산시가 27일 모현도서관 시청각실에서 “노인복지시설 인권보호 및 안전관리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익산시 60여개 노인복지시설 시설장, 사회복지사, 요양보호사 등 종사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북서부노인전문보호기관 김천오 관장이 강사로 나서 노인인권 및 시설안전관리 교육을 진행했다.
어르신들의 인권침해 사례와 노인학대의 유형은 물론 예방방법, 신고요령 등과 시설에서 일어날 수 있는 ‘화재, 전기, 가스, 위생, 자연재난’ 등에 대한 대처방법에 대한 사례강의가 이어졌다.
노인복지시설 직원 이강희(39)씨는 “시설에서 일어날 수 있는 여러 가지 상황을 구체적인 사례로 들을 수 있어 이해하기 쉬었다”며 “시설종사자와 어르신들의 시각에서 생각하는 인권과 노인 학대를 다시 생각해볼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고 했다.
시 관계자는 “노인복지시설 종사자를 대상으로 지속적인 인권과 노인 학대 예방교육, 안전교육 등을 실시할 것”이라며 “어르신들의 인권을 보호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했다.